주일설교

  • 홈 >
  • 예배영상 >
  • 주일설교
주일설교
더 나은 피, 보혈의 능력 최철광 목사님 2023-11-05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92

http://dongseoro.org/bbs/bbsView/61/6314717

말씀: 히브리서 9:23-28

제목: 더 나은 피, 보혈의 능력 

중심내용: 예수님의 피는 죄를 용서하며, 미래 구원을 제공한다. 

 

  본문은 예수님 피의 효능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피 흘리심으로 죄로 물든 우리를 구원해주시고 하나님 앞으로 인도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위해서는 죄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런데 죄를 속하기 위해서 피의 제사가 필요합니다. 모형인 이 땅의 제사와 같이 하늘 성소에도 피가 요구됩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피를 흘리심으로 영원한 구원을 주셨습니다.

 

  하늘 성소로 나아가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깨끗해진 사람들입니다. 그 어떤 것보다 더러웠던 우리를 주님은 깨끗하게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게 되었고, 정결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를 위해서 피를 흘리셨습니다. 한 번의 죽으심으로 영원한 구속을 완성하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 보혈의 효력입니다. 바로 우리를 위한 대제사장의 중재 사역을 이루신 것입니다. 또한 그 사역을 우리에게 위임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특권을 주신 예수님을 전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또한 예수님의 피는 우리에게 미래 구원의 기초를 제공합니다. 죄가 영원히 사라졌다는 말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졌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사람이 죽음을 두려워하는 이유는 사람이 죽음을 어떻게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죽음이 끝이 아니라 이후에 심판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자신 있게 심판대 앞에 설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우리를 주님 앞에 자신 있게 설 수 있도록 우리의 죄를 짊어지고 죽으셨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 영원한 구원을 누리도록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십자가의 구원과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의 구원 사이에 예수님의 피를 의지해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 완전한 모습이 아닙니다. 그러기에 육신의 욕망, 옛 자아에서 벗어나 새로운 성품으로 살아가려고 애써야 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은혜를 생각하면서 날마다 옛 자아, 육신의 욕망을 이겨내며 살아갑시다.

 

 

함께 나눠 볼 수 있는 질문

Q1. 말씀을 통해 가장 은혜받은 말씀은 무엇인지, 그것을 어떻게 내 삶에 적용할 것인지 나눠봅시다.

Q2. 죄의 문제가 예수님의 보혈로 완전히 해결된 것을 믿습니까?

Q3.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Q4. 구원의 시작과 완성 사이에 놓여있는 마음은 어떤가요?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므나의 비유: 잃어버린 자를 찾아 김민령 2023.11.12 0 212
다음글 예수님을 전합시다 김민령 2023.10.29 0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