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홈 >
  • 예배영상 >
  • 주일설교
주일설교
하나님의 관점으로 최철광 목사님 2023-05-2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40

http://dongseoro.org/bbs/bbsView/61/6250925

말씀 : 출애굽기 2:1-10

중심 내용 : 하나님의 관점은 세상을 이기는 힘이며, 하나님께 맡기는 지혜이다. 

 

  인생을 살아갈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관점으로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관점으로 살아갈 때 세상을 이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한계를 인식하고 주님을 의지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 모세의 어머니가 모세를 3개월 동안 남모르게 기른 이유를 모세가 잘생겼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여기서 잘생겼다는 의미는 부모의 관점보다 하나님의 관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즉 하나님의 관점으로 모세를 보았기 때문에 3개월 동안 모세를 감추어 키울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처럼 우리도 하나님의 관점으로 사람을 보는 안목을 길러야 합니다.

 

  우리에게 하나님의 관점은 세상의 염려나 두려움을 이길 힘이 됩니다. 역사적 배경을 생각해보면 남자아이로 태어난 모세를 숨기는 것은 생명의 위험이 따르는 일이었습니다. 그런데도 모세의 부모와 가족들이 그 위험으로 오는 두려움을 이겨내고 모세를 숨길 수 있었던 이유는 하나님의 관점으로 모세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바로 하나님의 관점이 어려움을 이겨내는 능력이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도 마찬가지입니다. 살면서 만나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비결이 하나님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것임을 기억합시다.

 

  또한 우리가 하나님의 관점으로 살아갈 때 우리가 해야 하는 일과 하나님께 맡겨야 하는 일이 있다는 것을 분별하게 됩니다. 내가 해야 하는 일을 하나님께 미루고 있지는 않은지, 하나님의 일을 내가 하려고 하지는 않는지 자신을 살펴야 합니다. 혹시 하나님께 맡겨야 할 영역을 맡기지 못하고 있다면 이제는 하나님의 관점으로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 하나님께 맡길 때 하나님의 역사는 시작됩니다. 모세의 부모가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며 모세를 갈대 상자에 넣어 떠내려 보냈을 때,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지키시고 모세를 통한 하나님의 일을 이루어 가심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도 이처럼 내가 할 수 없는 일을 분별하여 하나님의 관점으로 하나님께 맡기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러면 주님께서 주님의 일을 하시며, 우리에게 평안을 주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어떻게 인도하시는지 기대하며 하나님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시야를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나눠 볼 수 있는 질문

Q1. 말씀을 통해 가장 은혜받은 진리는 무엇인지, 그것을 어떻게 내 삶에 적용할 것인지 나눠봅시다.

Q2. 하나님의 관점으로 어려움을 이겨낸 경험이 있다면 나눠봅시다.

Q3. 어떻게하면 하나님의 관점을 가질 수 있을지 함께 나눠봅시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예수님의 탁월성 김민령 2023.05.28 0 106
다음글 부모에게 순종하 김민령 2023.05.14 0 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