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홈 >
  • 예배영상 >
  • 주일설교
주일설교
부활의 의미 최철광 목사님 2024-04-0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49

http://dongseoro.org/bbs/bbsView/61/6378868

성 경: 고린도전서 15:12-28

제 목: 부활의 의미

중심내용: 예수님의 부활은 믿음 생활을 가치있게 만든다.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질문 가운데 하나는 죽음에 관한 것입니다. 죽음은 모든 것의 끝을 생각하게 하며, 사람들은 죽음으로 다시 만날 수 없다는 생각에 슬퍼합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인은 죽음 이후에도 다시 만날 수 있다는 소망이 있습니다. 이 소망은 부활을 통해 얻는 소망입니다. 이 소망을 가질 수 있는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기 때문입니다.

 

  만약 예수님의 부활이 사실이 아니라면 우리의 전도는 헛것입니다. 왜냐하면 전도의 핵심은 예수님의 부활을 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전도의 목적은 예수님을 믿으면 잘되는 것이 아닙니다. 핵심은 바로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게 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활이 거짓이라면 우리의 전도는 논리적으로 성립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 예수님의 부활이 없다면 우리의 믿음 또한 헛것이 됩니다. 왜냐하면 여전히 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믿음이란 예수님을 통해 죄 사함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고 고백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부활이 없었다면 죄를 용서받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즉 부활이 우리의 죄가 용서받았다는 것의 보증이 됩니다.

 

  또 부활이 없다면 우리의 소망은 헛것이 됩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늘 소망을 가지고 사는 사람입니다. 죽음이 끝이 아니라 예수님의 부활하심과 같이 우리도 죽음 이후에 부활하여 하늘나라로 간다는 소망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인은 이 땅보다는 영원한 천국에 투자하며 살아갑니다. 그런데 만약 부활이 없다면 그리스도인은 가장 불쌍한 사람입니다. 헛된 것에 투자하며 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의 부활은 거짓이 아니라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우리의 전도, 믿음, 그리고 소망이 헛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에게 생명을 보증합니다. 그것은 예수님의 부활이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었다면, 그 첫 열매를 따라 죽은 사람들도 부활의 열매를 맺어 가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예수님 안에 있는 사람은 생명의 부활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지만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심판을 경험합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믿는 자는 생명으로, 믿지 않는 자는 심판으로 인도하시는 이유는 예수님이 모든 것의 주인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부활을 통해 죽음의 권세까지 깨뜨리시고 정복하셨습니다. 이것을 믿는 자에게 생명을 주십니다. 그뿐 아니라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는 세상을 심판하시는 심판의 주로 오십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부활을 믿는 자에게는 생명을, 믿지 않는 자에게는 심판을 주십니다.

 

함께 나눠 볼 수 있는 질문

Q1. 말씀을 통해 가장 은혜받은 말씀은 무엇인지, 그것을 어떻게 내 삶에 적용할 것인지 나눠봅시다.

Q2. 부활을 확신하며 살아갑니까? 내가 부활을 확신할 수 있는 근거는 무엇인가요?

Q3. 부활의 확신이 내 삶에 주는 유익은 무엇인가요?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성도의 의무 김민령 2024.04.11 0 70
다음글 형제 자매를 사랑하자 2 김민령 2024.03.28 0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