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 홈 >
  • 커뮤니티 >
  • 담임목사 칼럼
담임목사 칼럼
목장 모임 순서 최철광 2025-11-0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3

http://dongseoro.org/bbs/bbsView/65/6575078

목장 모임 순서

 

목장 모임은 식사부터 시작이 됩니다. 식사는 육신의 친교입니다. 식사를 마친 후 삶 나눔을 하고 기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최소한 2시간은 되어야 합니다. 시간이 촉박하면 속마음을 나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삶 나눔을 할 때 충분한 시간을 마련해야 합니다. 이제부터 순서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1. 자리 배정: 저녁식사 후 아이들끼리 앉지 않고 어른들 사이에 아이들이 않도록 자리를 배정을 합니다.

2. 찬양:

3. 올리브 블레싱: 아이들이 한 명씩 돌아가면서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들 중에 감사한 것 한가지와 기도제목 한가지씩을 일어서서 발표하도록 합니다. 모든 아이들이 차례대로 발표를 마치고 나면, 자녀들은 어른들 곁으로 가서 앉고, 목장의 어른들에게 다른 집의 자녀들을 끌어 앉고 기도하게 함으로서 목장 내의 어린이들은 모두 우리 자녀들임을 인식하도록 합니다. 마지막 기도는 목자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찬양: 1, 2곡 정도 하면서 어린이들이 이동할 때 어른 목원들은 마음을 정돈합니다.

5. 광고: 교회 광고를 함으로 주일 예배에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교회 소식을 전합니다.

6. 말씀과 말씀 나눔: 말씀 사역자가 자신이 듣고 이해한 주일설교 내용을 간단하게 발표하는 것이 좋다. 말씀 사역자가 말씀을 전하면, 목자는 목원들에게 말씀을 한 주 동안 어떻게 적용했는지 나눔을 인도합니다. 질문은 설교 때 적용하라고 한 부분이나 말씀을 들었을 때 은혜가 되었던 것을 나누면서 삶에 적용한 결과를 나누도록 인도합니다.

7. 삶 나눔

    한 주의 생활 가운데 감사한 제목이나 특별히 사건 중심으로 나누도록 인도합니다. 이때 한 주에 벌어진 일과 중심이 아닌, 감사할 것이나 마음 아팠던 것을 나누도록 인도해야 합니다. 목원들은 한 주의 일과 전체를 나눌 필요가 없습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을 나누어야 합니다. 목원들이 매주 같은 내용을 반복하여 나누지 않도록 목자는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나눔의 질문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8. 중보기도:

중보기도 시간이 중요합니다. 중보 기도 시간을 많이 가져야 합니다. 이 시간은 목원들의 필요를 주님께 올리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기도 응답이 되었을 때 성도들은 목장이 즐겁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목자는 반드시 지난 주 목원들의 기도 제목이 응답되었는지 확인하고, 만약 응답되지 않았다면, 응답될 때까지 목장에서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기도 제목을 가지고 함께 기도해야 합니다.

9. 선교와 vip 전도 도전

선교사님의 소식과 함께 기도를, 그리고 vip 소식을 나누고, vip 이름을 불러가면서  기도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목장 나눔에서 중요한 시간은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기도하는 시간은 확보해야 합니다. 기도 응답이 목장의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입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재미 있는 목장을 만들려면 최철광 2025.11.09 0 14
다음글 전도 대상자를 선택하는 방법 최철광 2025.10.26 0 31